제45회 경주예총 예술제 개막
상태바
제45회 경주예총 예술제 개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4.02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7일까지 경주 예술의전당, 수준 높은 작품과 공연 한자리서 감상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지역 예술인들을 대표하는 한국예총 경주지회(지회장 김상용)에서는 3일부터 7일까지 예술의전당 대전시실과 소공연장 및 야외공연장에서 경주예총 예술제를 개최한다.

올해 45회째를 맞는 경주예총예술제는 예술 창작 활동을 통해 예술인의 교류와 화합을 다지고, 시민에게는 수준높은 작품과 공연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시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5일간 펼쳐진다.

3일 예술의전당 4층 대전시실에서 개막하는 예총예술제는 예총산하 미술, 사진, 음악, 연극, 국악, 무용, 연예예술 등 협회 회원들이 주축이 돼 크게 전시부문과 공연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시부문은 대전시실에서는 7일까지 시화 40점, 서양화·한국화·수채화·서예·공예·디자인·서각·문인화·조소 등 97점, 사진작품 40점 등 170여점이 전시된다.

한편 공연부문은 3일부터 7일까지 매일 예술의전당 소공연장과 교촌 야외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사진제공:경주시)지난해 경주예총예술제

먼저 음악협회는 3일 오후 7시 30분 소공연장에서 플룻,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연극협회는 4일 오전 11시 소공연장에서 고전 흥부와 놀부전을 어린이의 정서에 맞춘 ‘이바가지 똥바가지’ 무대를 통해 흥미와 교훈을 들려준다. 특히 아이들과 가까이서 호흡하고 함께 참여하는 장면은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국악협회는 5일 오후 7시 30분 소공연장에서는 모듬북 합주의 폭발적인 군무를 비롯해 대금독주, 잽이놀이, 진도북춤, 판소리 흥보가, 사물판굿 등 신명나는 우리 국악 한마당이 열리고, 무용협회에서는 6일 오후 7시 30분 소공연장에서태평성대, 진쇠춤, 장고춤, 반고춤, 한량무, 교방굿거리춤 등 전통공연과 함께 에너지 넘치는 스포츠댄스를 선보인다.

연예예술인협회는 7일 오전 12시 교촌마을 특설무대에서 대중가요 ‘어느 60대 노부부의 사랑이야기’, ‘바람이 불어오는 곳’, ‘가족사진’, ‘행복의 나라로’, ‘사랑으로’ 등 시민과 함께하는 흥겨운 무대를 만든다.

김상용 경주예총 지회장은 “경주예총예술제는 지역 예술인들의 자존심이다”며, “시민들에게 보다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해 예술을 통한 정서 함양과 어울림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