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정책평가협회-글로벌뉴스통신,포럼 협약
상태바
공공정책평가협회-글로벌뉴스통신,포럼 협약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4.01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를 통한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회장 박병식)와 글로벌뉴스통신(발행인 권혁중)는 지난 3월 30일(금) 오전 서울 중구 광희동 주민센터 세미나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포럼협력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회장 박병식)와 글로벌뉴스통신(발행인 권혁중) 지역발전을 위한 포럼협력 협약식

박 회장과 권 발행인은 "지자체별 포럼을 개최하여 6.13지방선거에서 올바른 지역개발 공약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별로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포럼은 매주 조찬모임으로 지자체별 중심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포럼주제는 지자체의 역사-문화-사회-경제적, 과학기술적 장점과 강점들을 바탕으로 가장 지역발전을 크게 도모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주제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토론은 지역에 관심있는 전문가나 지역 시민단체에서 담당할 예정이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지역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시민단체나 사회단체는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나 글로벌뉴스통신에 공동포럼 개최를 요청하면, 최대한 지역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역발전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회장 박병식)와 글로벌뉴스통신(발행인 권혁중)이 양측 관계자들과 논의를 하고있다.

포럼을 주관하는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박병식 회장은 “매주 단위로 개최되는 포럼을 통해 지역 선거에 출마할 단체장 후보자나 지방의원 후보자들이 참여하여 포럼 주제발표에 대해 서면이나 구두로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역발전 포럼을 통해 지역별 핵심이슈를 발굴하여 지역의 강점을 발굴할 수 있는 공론의 장으로 운영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지역발전에 좋은 고견을 가진 분들은 본 포럼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발전을 앞당기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들의 뜻을 마음껏 구현할 수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될 수 있도록 포럼을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