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동천동주민센터 신청사 준공
상태바
경주시, 동천동주민센터 신청사 준공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3.2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4층 규모, 민원 행정과 주민 자치 복합 공간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동천동 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동천동주민센터가 신축 준공됐다.

23일 신청사 앞마당에서 열린 동천동주민센터 준공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박승직 시의장과 시도의원, 박서규 동천동주민센터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사회기관단체 및 주민 5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신청사 완공을 축하했다.

이 날 준공식은 풍물패 길놀이,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팀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테이프커팅, 내부관람 등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경주시)주민숙원 동천동주민센터 신청사 준공식

박서규 주민센터추진위원장은 “지난 2012년 신축 결정 이후 추진과정에 애로사항도 많았으나 완공된 센터를 보니 벅차고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 우수한 자치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함께 다양한 활용방안을 찾아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기존 주민센터는 1987년에 건립되어 노후화와 주차 및 부속시설 공간이 협소해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인내해 왔다.”며, “새롭게 선보인 주민센터가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과 함께 주민들이 주도하는 소통과 문화, 복지의 요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이 문을 연 동천동주민센터는 총사업비 64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6년 12월 착공에 들어갔다. 부지면적 1,853㎡에 지상 4층, 연면적 2,703㎡ 규모로, 1층은 주민센터, 2층과 3층은 주민자치센터, 4층에는 회의실이 자리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센터 신축이 완성된 만큼 소통과 공감의 열린 청사로 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