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소방서, 인명 구조 특별로프 교육 실시
상태바
북부소방서, 인명 구조 특별로프 교육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3.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부소방서) 구조대원 및 119 소방대원들의 전문구조기술 향상을 위한 훈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북부소방서(서장 김한효)는 지난 20일(화) 북부소방서 후정에서 구조대원 및 119 소방대원들의 전문구조기술 향상을 위한 ‘2018년 복합건축물 인명구조를 위한 특별 로프구조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북부소방서 소속 구조대원 31명이 참가하여 ▹직원안전사고 방지 교육, ▹다목적 구조삼각대 기본구성 이해 및 매듭법 활용, ▹다목적 구조삼각대 활용 수직구조 및 수평구조 등의 훈련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민간전문가(견종훈, 윤영준 : 데날리컴퍼니)가 외부강사로 참가하여, 새로운 로프기술 및 장비를 소개하고, 그것을 활용한 다양한 구조기법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사진제공:북부소방서) 다양한 구조기법을 체험

북부소방서 서장(김한효)은 “로프를 활용한 구조방법은 구조현장에서 많이 쓰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가장 위험한 고난위의 구조기술”이라고 하면서, “이번 훈련은 구조활동 시 우리 대원들의 안전을 확보함과 동시에 예측하기 힘든 실제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앞으로도 구조능력을 꾸준히 향상시켜 부산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