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관광 시민사진기자단 발족
상태바
부산시, 부산관광 시민사진기자단 발족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3.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풍경.음식 및 드론 촬영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
(사진제공:부산시) 부산관광 시민사진기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13일 오후 2시 시청 20층 회의실에서 ‘2018 부산관광 시민사진기자단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관광 시민사진기자단(이하 사진기자단)’은 축제․풍경․음식 및 드론 촬영 등 각 분야별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올해 말까지 부산의 관광사진을 집중 촬영할 계획이다.

사진기자단은 지난 2월 14일부터 2주간 공모 후, 서류심사와 본인이 촬영한 사진작품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다.

(사진제공:부산시) 영도 흰여울마을 사진제공 : 권기학

먼저, ▲기획 운영을 맡은 김민근 작가는 다양한 기획 사진전시 경력과 스튜디오도 운영하는 실력자이다. ▲풍경․축제․음식 촬영을 맡은 권기학, 박영은, 정해진 작가는 아름다운 풍경과 맛집 소개로 유명한 파워블러거이기도 하고 사진에 대한 특별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 ▲드론 촬영을 맡은 정을호 작가는 사진기자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면서, 이번 시민사진기자가 되어 매우 기쁘고 열심히 부산홍보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임수 부산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부산관광 시민사진기자단 운영을 통해, 그 동안 저작권 문제로 제공을 못했던 부산관광사진을 국내외 여행사와 관광사업체 등 상업적목적을 포함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할 계획으로, 앞으로 부산관광산업이 더욱 활발해 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