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9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성료
상태바
포항시, 2019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성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3.11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1일(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6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 속에서 관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한 지방 학생들에게도 성공적인 대입전략 수립방향을 제시하는 자리였다.

조미정 김영일교육컨설팅교육연구소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9년도에 새롭게 달라진 입시제도에 대한 분석과 수시입학 전형 및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전략이 제시됐다. 또한,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간 정보를 교환하고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사진제공:포항시)2019학년도 입시 설명회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자극과 도움을 받았으며 학기초에 꼭 필요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항시 관계자는 “2018년부터 포항시에서는 다양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운영해 관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고민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3월 27일 14시 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