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 과정 개설
상태바
금투협,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 과정 개설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3.07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는 "금융투자교육원이 자본시장법령에 따라 적격투자자 대상 전문투자형 사모집합투자재산 운용업무를 영위하고자 하는 경우 이수하여야 하는 전문투자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 집합 과정을 4월16일부터 개설하고 3월2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러닝 과정은 연중 상시 신청 및 교육이 가능하며, 두 과정 모두 수료해야 전문인력 등록이 가능하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금융투자교육원(여의도)

전문투자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 과정은 운용전문인력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를 대상으로 전문투자형 사모펀드 운용에 필요한 법적 환경, 조세 등에 대한 최신 정보와 Equity Hedge, Event-Driven, Relative Value 등 다양한 운용전략 및 노하우를 습득 학습할 수 있는 단기교육이다. (증권/부동산/사회기반시설/해외자원개발 운용 전문인력 요건을 갖춘 자는 해당 교육을 수강하지 않아도 전문투자형 사모펀드 운용업무 수행 가능).

동 교육과정은 관련 제도.법률.직무윤리 및 투자전략․포트폴리오 구성․리스크관리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으며, 수강생들은 전문투자형 사모펀드를 운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 및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4월16일(월)부터 4월20일(금)까지 총 3일간 12시간이며, 교육장소는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www.kif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