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회관,베토벤 피아노협주곡 전곡연주회 개최
상태바
부산문화회관,베토벤 피아노협주곡 전곡연주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3.0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樂聖 베토벤의 피아노협주곡 전곡 연주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베토벤의 피아노협주곡 전곡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피아노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받는 위대한 작곡가 베토벤의 5개의 피아노협주곡 전곡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전곡연주회>가 오는 3월 14일과 15일 오후 7시 30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경북도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 이동신의 지휘와 부산시립교향악단의 연주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세계무대에서 활동하는 피아니스트 주희성, 파스칼 드봐이용(Pascal Devoyon), 노경원, 김영호, 이미주가 함께하여 화려한 테크닉과 깊이 있는 해석으로 베토벤 피아니즘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전곡연주회>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건반 위의 거장 5인의 독창적인 해석과 감성이 녹아있는 베토벤의 피아노협주곡 전곡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될 것이다.

3월 14일(수)에는 베토벤의 초기 작품으로 꼽히는 피아노협주곡 제1번, 제2번, 그리고 과도기적 성격을 지닌 제3번을, 3월 15일(목)에는 거장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는 제4번과 압도적인 장대함과 독창성이 돋보이는 제5번 ‘황제’가 연주된다.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5人 5色, 5명의 거장이 선사하는 5개의 피아노협주곡

이번 무대의 첫 곡인 협주곡 제1번은 유년기 베토벤의 생기가 넘치는 작품으로 날카로운 통찰력과 탁월한 음악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주희성의 연주로 들려준다. 베토벤의 음악적 유희가 돋보이는 제2번은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파스칼 드봐이용이, 작곡가로서 자신만의 서법을 찾아낸 작품으로 평가되는 제3번은 폭넓은 레퍼토리와 깊이 있는 해석을 선보이는 노경원의 연주로 꾸며진다.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영호는 피아노협주곡의 새로운 장을 연 것으로 평가받는 피아노협주곡 제4번을 연주한다. 대장정의 끝을 장식할 베토벤 최대의 역작 제5번 ‘황제’는 피아니스트 이미주의 무대로 또 하나의 명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일 공연을 모두 관람할 경우 40%의 패키지 할인을 비롯하여,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민회관 정기회원(유료회원)할인 외에 지역 내 학생을 위한 학생할인, 클래식을 사랑하는 관객을 위한 클래식 마니아할인 등 다채로운 할인도 제공된다.

공연예매는 (재)부산문화회관과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www.bscc.or.kr)와 전화(051-607-6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