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취업맞춤특기병 취업지원 협약
상태바
부산시, 취업맞춤특기병 취업지원 협약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2.22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맞춤특기병 모집 및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23일(금)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이준승 부산시 일자리경제본부장, 부산지방병무청장, 부산경제진흥원장, 부산광역시맞춤훈련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맞춤특기병 취업지원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특기병 모집단계에서부터 부산시 청장년 실업해소 맞춤훈련을 이수하게 하여 취업맞춤특기병으로 근무하고 전역 후 관련 업종으로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하여 저학력 청년층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참여기관은 부산광역시, 부산지방병무청,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광역시맞춤훈련협의회 등 4개 기관이며 기관 간 역할을 살펴보면, 먼저, 부산시는 협약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기관 간 협조체제 유지 및 조정으로 고용률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부산지방병무청은 취업맞춤특기병의 모집 및 관리로 이들의 최종 취업 시까지 협약기관 간 협조체제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경제진흥원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의 취업알선을 위해 일자리정보망을 통한 온·오프라인 정보를 제공하고, 부산일자리종합센터를 통해 이력서 작성과 구인정보 검색, 일자리 정보 제공 등 취업 지원에 나선다. 아울러, 부산광역시맞춤훈련협의회는 훈련생 모집 시부터 군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감안하여 저학력 청년층을 최우선적으로 선발 훈련시키고 전역 후에도 취업알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는 부산지방병무청 등과 협업을 통해 최근 심각한 청년 실업률을 해소하고 청년 고용률을 향상시키는데 시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보다 많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사업 홍보와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취업맞춤특기병 : 고졸이하(대학 중퇴, 폴리텍대·방통대 재학 가능) 병역 의무자가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 훈련을 받고 해당기술훈련과 연관된 분야의 기술 특기병으로 군 복무 후 취업지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하게 하는 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