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심폐소생술 교육실시
상태바
포항문화재단,심폐소생술 교육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2.22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전 직원 대상으로 자동제세동기(AED)사용법 및 응급처지 교육 실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문화재단은 22일 포항문화예술회관 회의실에서 포항남구소방서의 협조로 House Usher(공연장 안내원)를 포함한 재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관련 응급처치 교육과 재난 발생 시 취해야할 행동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포항 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 이정안 소방교가 응급구호법,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마네킹을 사용하여 실습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수료한 재단 직원들은 카드형 수료증을 발급받아 응급 상황 발생 시 전문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현재 문화예술회관에는 관람객들의 안전사고 발생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자동제세동기(자동심장충격기)가 포항문화예술회관 로비의 계단 오른쪽에 설치되어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문화재단 고객의 안전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자동제세동기(AED)는 갑작스러운 심정지와 같은 심장질환 발생 시 심장상태를 분석하여 전기충격을 가해 환자의 소생률을 높여 주는 의료장비로서 관람객의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에 대하여 안내문을 부착하여 관리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전문 응급 처치 교육을 수료한 재단 직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1분 1초가 중요한 응급 상황 발생 시 전문적으로 대처 가능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포항 지진과 화재사고를 계기로 안전교육과 대응훈련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만큼 재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하여 관객이 믿고 방문하는 안전한 공연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