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18 마을공동체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2018 마을공동체 사업설명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2.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4시 송파구청 대회의실
(사진제공:송파구청) 2017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사업설명회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26일(월) 오후 4시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웃과 더불어 사는 송파를 만들기 위한 ‘2018 마을공동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관계의 단절’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지역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문화를 회복할 수 있다는 취지아래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통합’공모사업이라 이름붙이며 모임의 성격에 제한을 두지 않고 문화, 환경, 복지, 교육, 공유 등 마을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26일 개최되는 사업설명회는 ▲우수사례 제시, ▲제안서 작성법 안내, ▲보조금 관련 회계 교육 등을 통해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사업 제안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단체별 150만원~4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며 관내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사업장, 학교 등)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마을공동체 사업 접수는 3월 5일부터 9일까지이며 송파구청 자치행정과 방문 또는 이메일(dusal333@songpa.go.kr) 등을 통해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제안자 참여심사와 지방보조금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첫째 주 송파구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자치행정과 정해용 팀장은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스스로 소통하고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면서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다.“라며, "이웃과 함께 살기 좋은 송파 만들기에 나설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