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영덕군,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2.13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포항 철도 개통에 따른 귀향인·관광객맞이 박차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은 영덕~포항 철도 개통 후 처음 맞는 설 연휴에 군민, 귀향인, 관광객이 편안히 명절을 보내도록『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예방, 귀성객 안전수송, 비상진료체계 확립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군청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설 연휴기간 3개반 28명과 군청·읍·면 당직자 124명이 상황근무를 실시한다. 설 연휴기간 중 각종 재난에 대비하고자 재난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할 방침이다. 지방도 등 13개 노선을 정비·점검하고 차량이 원활히 통행하도록 우회도로를 지정한다.

(사진제공:영덕군)영덕군청 청사

연휴기간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본부를 설치ㆍ운영하며 당번 병원 및 약국을 지정한다. 연휴기간 쓰레기 처리를 위해 비상근무반을 운영한다. 환경오염감시반도 운영해 환경오염 취약시설과 관련시설 지도점검을 강화하기로 했다.

마을마다 환영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정,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위문품 등을 전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설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운동을 전개하고 중점관리 대상품목의 요금을 점검해 물가를 관리한다. 명절 전 인건비, 장비대 등 신속히 자금을 집행해 체불ㆍ체납을 해소하기로 했다.

영덕대게와 과메기를 찾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블루로드, 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 등 주요 관광지 시설을 점검한다. 고속도로 출구와 7번 국도의 상습교통체증을 완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