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인천대학교,관학 협력 MOU 체결
상태바
국회사무처-인천대학교,관학 협력 MOU 체결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8.01.3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사무처와 인천대학교가 관·학 교류협력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교흥)는 1월 31일(수) 인천대학교와 관·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교흥 국회사무총장은 1월 31일 국회에서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과 관·학 협력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 간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MOU 체결은 양 기관 간에 2017년 4월부터 논의를 시작한 후, 지난해 6월에 국회에서 인천대학교 소속 교수진을 활용한 통계분석과정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이 자리에서 김교흥 사무총장은 “이번 MOU 체결로 국회사무처와 인천대학교가 관·학 교류협력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상호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학위과정 등 관·학 협력 프로그램 운영, 국회사무처 재직 공무원 대학원 재학 시 인천대학교의 장학금 지원, 학술세미나·직무교육 및 제반자료 공동 활용 등을 추진하자.”고 말했다.

이에 조동성 총장은 “국립인천대학교는 관·학 협력의 중심이 되어, 우수한 인적자원의 체계적 관리 운영을 통한 지역과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일류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치고 있다.”며, “이번 국회사무처와의 MOU체결은 국회 구성원에게 학위 과정 제공 등을 통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인천대가 선도적으로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