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만의 기발한 발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상태바
여성들만의 기발한 발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청장 김영민)과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조은경)는 창의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여성 발명 아이디어를 선정, 최고 대통령상을 시상하는「여성발명경진대회」의 신청 접수를 9월13일(금)까지 받는다.

「여성발명경진대회」는 여성들의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해 산업재산권을 취득, 제품화, 라이센싱하거나 창업하도록 장려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새로운 경제력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창조 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대상은 신청일 현재 산업재산권으로 등록되지 않은 우수한 여성 발명 아이디어로, 출원 진행 중인 것까지는 접수 가능하다.

참가부문에는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반부와 신청일 현재 재학 중인 여자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참여하는 학생부, 이공계 분야 전공자와 연구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과학부와 장애인복지법 규정에 따라 등록된 장애 여성들이 신청할 수 있는 장애인부가 있다.

시상은 대통령상(1인)은 트로피와 상금 4백만원, 국무총리상(1인)은 상패와 상금 3백만원, 금상(4인)과 과학부문(1인) 및 장애인부문(1인) 최우수상은 각 부처 장관 상패와 상금 2백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은상(6인)은 특허청장 상패와 상금 1백만원, 동상(20인)과 장려상(20인)에게는 주관 및 후원기관장 상패와 부상이 수여된다.

신청자는 한국여성발명협회 홈페이지(www.invento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9월13일까지 이메일(kwia01@inventor. or.kr),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538-2710)

 신청작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회의를 거쳐 10월 중순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은 11월 초에 개최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특허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