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3년도 신규 착한가격업소 표찰 부착
상태바
부산시, 2013년도 신규 착한가격업소 표찰 부착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12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올해 상반기 신규로 지정된 착한가격업소 151개소에 대한 표찰부착을 8월 12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인건비, 재료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원가절감 등 경영효율화 노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 가운데 물가안정 기여도, 각종 정부시책(옥외가격 표시제, 원산지 표시제 등) 호응도, 종사자 친절도 및 영업장 청결도 등 안전행정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정한 곳이다.

  현재 부산시내 착한가격업소는 올해 상반기 신규 지정된 151개소를 비롯해 총 519개소이며 업종별로는 외식업 477개, 세탁업 5개, 이미용업 33개, 목욕업 4개 등이다.

  부산시는 이번에 자체 제작한 표찰을 입구에 부착하여 시민들에게 착한가격업소임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또한, 버스정보 안내기, 부산시보 등을 통해서도 착한가격업소를 적극 홍보하고 기업은행 대출 신청 시 대출금리 인하,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의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장려, 식당에서 사용하는 고무장갑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착한가격 업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우리시 물가 시스템(www.mulga.busan.go.kr)과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등에도 소개하고 있으며 착한가격업소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위해 희망 업소 50여 개소에 한하여 마케팅 등 경영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가계지출에서 개인 서비스요금 지출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착한가격 업소’ 선정 및 홍보를 통해 물가 인상을 억제하고 서민 경제와 밀접한 개인 서비스 업소들의 자율 참여를 통해 서민 물가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