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의원, 지난해 다섯차례 수상
상태바
이철우 의원, 지난해 다섯차례 수상
  • 허승렬 기자
  • 승인 2018.01.22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철우 의원실) 이철우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북지사 선거에 출마한 3명의 국회의원에 대한 수상(受賞)실적이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이철우 의원은 지난 한 해 동안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상’ 등 모두 다섯 차례의 각종 상을 휩쓸었다.

이 의원이 지난 한 해의 수상실적을 보면 12월 (사)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이다.

지난해 17회째를 맞이한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은 KBS 등 중앙방송과 조선, 동아일보, 매일신문 등 중앙일간지와 지방 전국 주요 언론사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역대 주요 수상자를 보면 이명박 대통령을 비롯해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박관용·김형오 전 국회의장, 한승수 전 국무총리,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김 용 세계은행 총재,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세계챔피언, 박지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싸이 가수 등 17년째 각 분야에서 명성을 떨친 200여명의 인물들이 선정돼 부분별 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제17회 수상자로는 의정활동분야 수상자인 이철우 의원을 비롯해 유성엽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산악인 엄홍길, 골프선수 박성현, 법연사 조연스님 등 14명이 부분별 수상자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앞서 9월에는 한국SNS기자연합회가 주관하는 ‘2017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에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고, 6월에는 정책평가 시민단체인 유권자시민연대가 주최한 ‘2017년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자’로 선정돼 상을 수상했다.

또, 5월에는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선정한 ‘제4회 대한민국 나눔봉사대상’을 수상했고, 같은 달 10일 유권자의 날을 맞아 ‘유권자 대상’을 받기도 했다.

이철우 의원은 “오로지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친데 대한 국민들의 응원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이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국민만 바라보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생활정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