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소통하는 ‘광화문 빛 너울’ 시연
상태바
빛으로 소통하는 ‘광화문 빛 너울’ 시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이세섭)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후원으로 오는 15일(목)부터 21일(수)까지 매일 오후 8시 30분부터 10시까지 90분간 광화문과 주변 담장을 스크린화하여 ‘광화문 빛 너울’이라는 주제로 미디어 파사드 영상작품 시연을 추진한다.

  광화문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는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 상품 개발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시범사업으로, 건물의 외벽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미디어 영상을 보여주는 미디어 파사드 기법 중 문화재에 대한 훼손 우려가 없고 전기 사용량이 적은 빔 프로젝트를 활용한 영상작품 시연사업이다.

  광복절을 맞이하여 광화문에서 시연될 이번 영상작품은 ‘광화문 빛 너울’이란 주제로 ▲ 광화문(光化門)의 빛, 광복절(光復節)의 빛, 이상(理想)의 빛(빛으로 제작된 영상작품)이라는 세 가지 빛을 상징적으로 합하여 문화융성 시대의 도래를 알리고, ▲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통로이자 안과 밖을 연결하는 소통 공간인 ‘문’과 주변 담장을 배경으로 빛의 향연을 통해 다가올 미래의 이상세계를 기원하는 내용이다.

  이번 영상작품은 2010년 G20 정상회담 상징 조형작품인 ‘미디어 첨성대’와 2012년 덕수궁 프로젝트 중화전 미디어 매핑(Mapping) 등 문화유산을 활용한 미디어 작품 상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는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류재하 교수의 작품이다.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증가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더욱 다양한 문화유산 관광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시연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만의 특색 있는 야간 문화유산 볼거리 제공으로 역사·문화국가로서 우리나라의 가치를 세계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광화문 미디어 파사드는 행사기간 중 광화문 앞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문화재청은 이번 행사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광화문 미디어 파사드 사진 공모전’과 ‘SNS를 통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SNS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과 문화재청 SNS(http://fb.com/chlove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