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새해엔 꼭!” 식음료 업계, 다이어트 제품 인기
상태바
“이번 새해엔 꼭!” 식음료 업계, 다이어트 제품 인기
  • 이길희기자
  • 승인 2018.01.12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잇츠컴와이드)다이어트음료이미지

[서울=글로벌뉴스통신]새해가 찾아올 때 마다 세우는 신년 계획 중, 다이어트는 많은 이들이 결심하는 대표적인 항목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유통 업계에서는 운동기구를 비롯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식음료 업계에서는 식이섬유나, 슈퍼푸드 등 각종 다이어트 식품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식이섬유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에게 주목 받는 성분 중 하나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줘 과식이나 폭식을 줄이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다이어트 중 쉽게 걸릴 수 있는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시켜 주고, 면역력 강화,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해 제 6의 필수 영양소라고 불리며 각광받고 있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대표적인 음료다. 산뜻한 목 넘김과 깔끔한 맛, 상큼함을 연상시키는 고유의 오렌지 컬러로 1989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미에로화이바는 휴대성이 좋은 100ml 제품을 비롯해 210ml, 350ml 등 다양한 사이즈로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매년 제품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트렌디하고 건강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미에로화이바는 국내 최초의 식이섬유 음료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며 “평소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거나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단백질 역시 다이어트 시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다. 단백질은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역할을 하고 포만감도 주기 때문이다. 풍부한 단백질로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검은콩이다. 특히 검은콩에 함유된 펩타이드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정식품의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는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국산 검은콩을 이용한 제품이다. 또한 여기에 슈퍼푸드로 알려진 렌틸콩, 오트밀, 퀴노아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한 팩(190ml)에 75kcal밖에 되지 않는다.

녹차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만든다.

동원F&B의 녹차 음료 ‘동원 보성말차’는 녹차 음료로서는 국내 최초로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해 우려낸 제품이다. 말차 가루를 일반적인 녹차 음료보다 3배 이상 긴 시간 우려내 깊고 부드러운 녹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