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 2018년 시무식
상태바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 2018년 시무식
  • 홍태익 논설위원
  • 승인 2018.01.12 0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홍태익논설위원) 위촉장을 수여받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수원=글로벌뉴스통신] 2018년도 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 시무식이 2018.1.11.(목) 18:30부터 20시30분까지 수원 호매실 소재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전임회장인 황태일 교수에게 감사장이, 신임회장인 권기대 교수에게는 회장위촉장이 수여되었다. 

또한 각 위원회 및 사무처별로 위촉식이 있었다.

하동현 교육지원처장(경영학박사)을 비롯하여 30명 임원의 임명장 전달이 있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홍태익논설위원) 2018년도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 산업현장교수 운영방침을 설명하고 있는 장우석과장

이어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 장우석과장의 "경기지사 산업현장교수 2018년 운영방침"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특히 장우석과장은 5가지 부분에 대해 산업현장교수에게 협조를 요청하였다.

첫째, 산업현장교수 지원사업 신규 사업장 발굴 요청이었다. 지원사업은 계속지원 위주가 아닌 사업홍보를 통한 신규기업 참여유도를 부탁했다.

둘째, 산업현장교수 지원사업 연계를 통한 공단사업홍보로 '사업주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사업(재직자 훈련과정),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사업,중소기업 학습조직화 지원사업, 일학습병행제 등이었다.

셋째, 재학생 현장학습과정 운영을 통한 취업지원 기회제공으로 경기지사와 현장교수경기지사협의회, 수원과학대학교 MOU체결 건 관련 등이었다.

넷째, 취업멘토단 활동 활성화로 2017년  23명의 취업실적, 102명의 직업 및 진로상담실적을 이루었고,2018년도에는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를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에게 주문하였다.

마지막으로 다섯째, 대외활동 활성화를 위한 3자 MOU체결 협조로 경기지사, 경기지사협의회, 유관단체 등이었다.

이후 안건으로는 임원회의 구성과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의 역량강화 교육 건, 대외기관 협의 및 MOU, 2018년 정회원 모집, 카톡, 밴드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 확정되었다.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는 기업경쟁력 및 교육현장성 강화를 위하여 중소기업 산업현장과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에 숙련기술 전수와 컨설팅 등을 지원하도록 오랜 경험과 고도의 기술을 
보유한 현장지원 전문가이다.

지원대상은 우선 지원 대상 기업으로 상시근로자 5인 이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하여 체납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은 마이스터고/특성화고를 포함하여 취업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일반고 등 고용노동부의 인가를 받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실시기관이 대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