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한수원과 경로당 혈압측정기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경주시, 한수원과 경로당 혈압측정기 지원 업무협약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1.11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모든 경로당 및 노인복지시설에 확대 보급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11일 (목) 대회의실에서 한국수력원자력(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경로당 혈압측정기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혈압측정기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과 이관섭 한수원 사장, 신현수 경북모금회장, 최임석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장을 비롯한 노인회 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배경 설명, 경과보고, 협약서 서명 등 순으로 진행됐다.

경주시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평소 혈압관리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여, 한수원의 10대 생활체감형 사업의 하나인 ‘어르신 심장마비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경로당 혈압측정기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에 한수원에서는 사회공헌사업비 10억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지역 경로당 506개소와 올 4월에 개관할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노인복지시설 30개소에 536대의 혈압측정기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보건소 방문보건사업과 연계해 지속적인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한수원 경로당 혈압측정기 지원 업무협약 (왼쪽부터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최양식 경주시장, 이관섭 한수원 사장)

신현수 경북모금회장은 “이번 한수원의 폭넓은 지원으로 경주지역 609개 전체 경로당과 노인복지시설 중 이미 설치된 시설 100여곳을 제외한 모든 경로당과 노인복지시설에 혈압측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한수원의 따뜻한 나눔경영 실천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본사 경주이전에 따른 10대 생활체감형 사업의 일환으로 태양광 안심가로등 설치, 지역아동센터 차량 및 도서관 지원, 집수리 지원 및 중·고교생 학습지원 등을 활발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경주 씨앗청소년오케스트라 창단 지원,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옐로카펫’ 사업, 경주 불우청소년·범죄피해자 지원사업 및 경주가정폭력상담소 운영지원 등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관섭 한수원 사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심혈관 질환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건강한 노후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주민체감 지원사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양식 시장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경로당에 혈압측정기를 설치하여 어르신들의 기초 건강관리와 더불어 행복한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