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국회의원, 이유 있는 충남 선택 !
상태바
조배숙 국회의원, 이유 있는 충남 선택 !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7.12.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당 충남도당 (위원장 조규선)은 2017년 12월 19일 1시 30분 천안시 대흥동 충남도당사에서 최순실 청문회에서 ‘쓰까 요정’ 우병우 저격수로 활약한 부장판사 출신 김경진 국회의원의 '알기쉬운 지방선거 선거법 사례별 대응‘ 및 검사·판사, 국정감사 베스트의원, 한국유권자총연맹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된 4선의 조배숙 국회의원의 '국민의당 2018년 예산 협상 성과와 문재인 정부의 경제 에너지 정책 비판'을 주제로 한 국민정치아카데미 특강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국민의당) 국민의당 김경진 국회의원

한편 국민의당 충남도당 관계자는 “조배숙 의원이 실무진의 착오로 같은날 일정이 잡힌 전북 전주에서 개최되는 평화개혁연대(평개연) 토론회 참석 대신 국민의당 충남도당 국민정치아카데미를 선택해 매우 놀랐다.”며 “DJ와 YS라는 양대 산맥 이후에 초라해진 대한민국 정치권에서 무게감 있는 큰 정치인이다.”라고 평가했다.

(사진제공:국민의당) 국민의당 조배숙 국회의원

실무진에 따르면 “비록 내가 직접 약속하지 않아도, ‘내 사람이 사전에 한 약속이면 단 1명의 수강생이 있어도 나는 간다.’며 직접 강의 원고 집필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당 충남도당 오피니언 리더인 핵심당원들로 구성된 국민정치아카데미 수강생들은 “다른 중진 국회의원이나 정치인들은 직접 약속한 강의도 당일에 취소해서 매우 실망 했었는데 요즘 같은 민감한 시기에 내린 조배숙 의원의 무게감 있고 , 이유 있는 충남 선택에 크게 감동 했다.”고 입을 모았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지역 예비후보자들로 대상으로 개설 된 ‘Best 지방정치 지도자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인 국민정치아카데미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의 후보로 출마하고자 하는 기초단체장, 지방의원(광역·기초의원) 예비후보자들을 위한 강의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박주선 국회 부의장, 정동영 국회의원, 조배숙 국회의원, 김경진 국회의원, 하태경 국회의원, 박인숙 국회의원, 오신환 국회의원, 한현택 대전광역시 동구청장, 장진영 최고위원 등 대한민국 정치권의 특급 스페셜리스트를 초빙하여 기존 정당들의 이념 중심적인 좌와 우, 진보와 보수의 일방적인 주입식의 편향적 정치아카데미 교육과정에 반하여,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한 문제 해결 중심의 개혁주의 정체성을 지향하는 정치적 균형과 중심이 잡힌 초호화 강사진을 중심으로 OECD 국가들 중에 EU·북미 등의 정치선진국들의 상호 교감을 기반으로 한 소통과 토론식 강의로 정치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국민정치아카데미 강의에는 주명식 천안시의원, 이태용 도당부위원장, 김근민 당진 여성위원장, 조광국 도당부위원장, 박양애 행정특별위원장, 오동원 직능위원장, 류제국 전 천안시의원, 조성미 전 홍성 YMCA 이사장, 신순옥 여성위원장, 이순숙 한희애육원 이사, 김주영 소통리더십 특별위원장, 이만 서산 여성위원장, 박종인 기획위원장, 노명구 노동특별위원장, 이해선 공주시의원, 윤영득 서산시의회 부의장, 이창 도당부위원장, 박노선 보건복지위원장, 이남희 청년위원장, 김보희 서산시의원, 안종혁 천안시의원, 이태구 교육혁신특별위원장, 이상구 천안을 지역구 사무국장, 남상균 충남도당 사무처장, 노동곤 충남도당 정책실장, 김정환 전)용산전자단지 협동조합 이사장, 조옥희 천안을 여성위원장, 이성천 대천 JC회장, 신순철 미림건설 대표이사, 박효진 아산갑 여성위원장, 박종인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 34명의 2018년 6.13지방선거 충남지역 예비후보자들인 수강생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