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7.12.14 0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에코매트)'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에서 생활소비재부분 (주)에코매트 무역팀장 정민재 수상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와 (사)경기도 수출기업인연합회는 지난 12일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을 맞아 수원 라마다프라자 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김영신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청장 수상기업 임직원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주)한국스펙트(대표이사 김지환),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는 (주)제이월드텍(대표이사 한석재)외 2업체,경기도지사 유공자상에 (주)퍼켄스 (박상용 차장) 등 수출 유공자와 분야별 수출프론티어 기업으로는 생활소비재부분 (주)에코매트 (무역팀장 정민재) 등이 선정되었다.

이날 수상업체와 선정기업들은 경기도를 대표하여 수출역량강화,시장확대를 보다 전문적이고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최근 중국의 사드여파로 파생된 경영어려움을 타개하자는 의지로 다시 한번 수출 최전선에서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하였다.

THAAD사태 후 중국시장의 급속한 냉각기로 기업들이 겪어야 했던 부정적 측면을 그대로 믿지만 말고 장기적으로 사드사태가 지속될 경우 중국경제에도 악역향이 반드시 돌아가게 때문에 발품을 팔아서라도 그들과 직간접적으로 공유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므로,에코매트 정민재 무역팀장은 "한국제품의 기술력 이미지만 굳이 강조하지 말고 제품의 차별화 가격 경쟁력으로 중국대륙을 공격해야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