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상태바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2.1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보령시청)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및 학습발표회 개최

[보령=글로벌뉴스통신] 보령시는 11일 오후 웨스토피아 동백홀에서 학습자 및 문해강사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및 학습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령기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해 온 성인문해교실을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학습자들이 갈고 닦은 학습 성과물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자리였다.

수료식에서는 최초 참여자 339명 중 출석율 60% 이상인 학습자 259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100% 출석을 보인 웅천읍 대창5리 배움교실 김연순 어르신 등 25명이 개근상, 웅천읍 구룡1리 배움교실 백홍균 어르신 등 34명이 모범 학습자, 학습 성과가 높은 우수 문해교육강사 황의숙 씨를 모범 강사로 선정, 사기 진작과 함께 자긍심도 고취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문해교실 및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은 매주 2회씩 웅천읍 대창5리 마을회관 및 평생학습관 등 34개소에서 사회 ․경제적인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한글은 물론, 수학, 음악, 미술, 문화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추진해 왔다.

김동일 시장은 “나이도 잊은 채 배움의 꿋꿋한 정진으로 수료의 기쁨을 맞이한 우리 어르신들께 먼저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그 열정에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며, “시는 앞으로도 배움의 기회를 많이 만들고 우리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