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대한상공인에 “기업투자유치” 건의
상태바
포항시, 대한상공인에 “기업투자유치” 건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2.1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지진피해 성금 2억원 기탁

[포항=글로벌뉴스통신]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회장단 일행은 지난 11일 포항시를 방문하여 11.15 지진피해지역을 위해 성금 2억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20일 포항상의에서 1억 원, 경북상공회의소 소속 도내 상공회의소에서 1억 4천만 원, 대구 상공회의소에서 5천만 원의 성금을 기탁한데 이어 전국 17만 상공인을 대표하여 지진피해 복구에 큰 힘을 보태주고 있어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특히, 이강덕 포항시장은 어려운 시간을 내어 포항을 방문하여 성금을 기탁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지진피해지역 경제살리기를 위해 17만 대한상공인의 기업투자유치를 전격 건의했다.

(사진제공:포항시)대한상공인 성금 2억원 기탁

투자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기업하기 가장 좋은 산업도시인 포항에 조성중인 포항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경제자유구역), 영일만 4일반산업단지에 대한 상공인의 적극적인 투자지원을 요청했으며, 전국 72개 대한상공회의소의 회원사의 포항방문과 포항 특산물 구매를 홍보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번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의 포항방문은 전국 72개 상공회의소 회원사를 대표하고, 재계 서열 11위인 두산그룹의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를 맡고 있어 경제계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