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 가족,따뜻한 연말을 예보가 함께
상태바
지역아동 가족,따뜻한 연말을 예보가 함께
  • 이도연 기자/경영학박사
  • 승인 2017.12.1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 기자]예금보험공사는 12월 9일~10일 양일간 충북 충주 소재 예금보험공사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지역아동 및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금융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금융캠프에서는 예금자보호제도와 예금보험공사업무를 반영한 보드게임형 교구를 활용하여 체험형 생활금융교육을 실시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지역아동과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글로벌뉴스통신] 예금보험공사(사장 곽범국)와 지역아동센터 충북지원단(단장 이창희)은 12.9(토)~10(일) 양일간 충북 충주 소재 예보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지역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금융캠프를 개최하였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복지시설로 충북지역 내 185개소 5,000여명의 아동이 이용 중(‘17년 6월말 기준)이며,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다문화가족 등 30여명을 초청하여 쉽고 즐거운 교육이 되도록 게임을 활용한 체험형 생활금융교육을 실시하였고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보호상품 및 한도 등 예금자보호제도와 예금보험공사업무를 반영한 보드게임형 교구로 가족 간 유대감 및 친밀감 고취를 위한 가족공동체 놀이 및 공동 창작품 만들기로 참여만족도를 크게 제고하였다.

예보는 글로벌 교육센터의 대국민 활용도 제고와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효과적인 금융교육을 위해 다문화가족, 지역아동 등을 초청해 지속적으로 금융캠프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다문화가족(‘17년 5월) 및 충주지역아동 대상 금융캠프(‘17년 11월) 실시하였다.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역량 강화 및 금융소비자보호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였다.

예보는 금융취약계층 및 미래금융소비자(초·중·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금융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17.1월부터 11월까지 72,720명을 대상으로 생활금융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체험형 금융캠프 등을 확대 개최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하여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