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전체회의 개최
상태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전체회의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12.09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장병완 위원장

[국회=글로벌뉴스통신]제354회 국회정기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위원장 장병완)는 12월8일(금)오전 10시 전체회의를 개최하였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국민의당 소속 손금주,김수민,이찬열,조배숙 의원(좌측부터)

손금주 법률안소위원회 위원장은 12월4일 총 5건의 법률안을 심사하여 3건을 수정의결하고,수정 의결한 개정안과 입법취지가 동일한 1건은 폐기하기로 하였으며,나머지 한건은 개정내용 중 일부를 분리하여 소위원회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위원회안을 제안 하기로 했다.

이훈의원이 대표발의한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일부개정안은  수정 의결하였고,송기헌 의원이 대표발의한 한국광물자원공사법 일부개정안은 수정의결하였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좌측)우원식 의원,(우측)어기구 의원

장병완 의원이 대표발의한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은 수정의결하고 산업기술혁신 촉진법 일부개정안은 폐기하기로 하였고,장병완 의원이 대표발의한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일몰기간 연장부분에 대해서는 재창업활성화 및 창업기업의 생존율 제고를 위해 위원회안으로 제안하기로 하고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소위원회에서 계속심사하기로 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이채익 의원(자유한국당 간사)

법안 결의과정에서 이채익 의원(산자위 간사)은 자유한국당 위원들이 전체 불출석한 가운데 개의만 동의한채 표결에는 불참한 당내 사정을 밝히고 퇴장하였다.

따라서 야당은 국민의당 소속의원들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과 김종훈 비교섭단체 의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법안이 전체회의에서 통과되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정부에서는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인호 차관, 윤갑석 정책기획관,이상훈 산업기술정책관,최남호 에너지자원정책관,정대진 산업정책관,박성택 에너지산업정책관,문신학 원전산업정책관,강경성 제품안전정책국장,유명희 통상정책국장,신희동 기획재정담당관,박정미 규제개혁법무담당관,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장관,최수규 차관,정윤모 기획실장,변태섭 창업진흥정책관,박상용 행정법무담당관이 출석하였다.

장병완 위원장은 마무리발언에서 "민생 관련 처리안건이 의원 협조로 정기국회에 처리되어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