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 간담회 개최
상태바
중기부,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2.0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팁스타운 방문, 팁스 창업팀 운영사 현장 의견 청취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중소벤처기업부(정부대전청사)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최수규 차관은 12월 7일(목) 서울 역삼 팁스타운에서 팁스 프로그램 관계자들과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 추진의 일환으로, 새정부가 지향하는 ‘사람 중심 경제’ 중에서 ‘혁신 성장’의 대표 창업플랫폼인 팁스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 앞서 최수규 차관은 팁스타운에 입주해 있는 팁스 창업팀과 재창업 성공캠프 참여기업을 방문하여 창업기업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팁스 창업팀․운영사 등을 비롯한 20여명의 정책 관계자가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팁스프로그램 주요 성과 및 향후 추진방향’을 주제로 중기부 기술창업과장의 브리핑과 함께, 팁스 창업팀․운영사의 애로사항과 혁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이 자유롭게 논의되었다.

팁스 운영사 및 창업팀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사업화 프로그램과 보증 등 후속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함께 팁스프로그램과 같이 민간 주도의 창업육성 프로그램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최수규 차관은 “여기 계신 팁스 관계자분들이 혁신 창업국가 대한민국의 핵심 주역이라는 자긍심을 가지시기 바라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혁신창업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정부도 혁신기술로 무장한 팁스 창업팀들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