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부산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최종 결과 발표
상태바
제14회 부산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최종 결과 발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07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산시청)대상 - 윤정해 <해밀스런 부산항>
부산시는 부산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홍보 마케팅에 활용할 자료 발굴을 위해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시지회 주관으로 시행한 ‘제14회 부산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였다.
   
▲ (사진제공:부산시청)우수상 - 정영호

  이번 공모기간(7.1.~7.29.) 중 전국에서 총 230명 1,174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사진 및 관광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 결과 대상에는 윤정해 씨의 <해밀스런 부산항>이, 우수상에는 정영호 씨의 <Welcome to Busan>이, 특별상에는 김미정 씨의 <부산공동어시장 경매>이 선정되는 등 총 91점이 입선작으로 선정되었다.

   
▲ (사진제공:부산시청)특별상 - 김미정 <부산공동어시장경매>

  영예의 대상작인 윤정해 씨의 <해밀스런 부산항>은 부산항을 비롯 부산시 일부의 전경을 표현한 작품으로 도시의 풍경을 모두 담아냈을 뿐 아니라 구름의 조화로움이 강조되는 작품이다. 제목의 ‘해밀스런’은 비가 온 뒤에 맑게 개인 하늘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작품의 품격을 더욱 높이고 있다.

   
▲ (사진제공:부산시청)특선 - 남종학 <해운대 해무>

  우수상 정영호 씨의 작품인 <Welcome to Busan>은 아름다운 부산 야경의 네온사인이 균형 있게 잘 표현되었으며, 특별상 김미정 씨의 <부산공동어시장 경매>는 어시장의 활기찬 아침 경매모습을 잘 나타낸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서는 <다문화가족의 김치체험>(심규숙, 특선), <부산의 명물호떡>(홍금석, 입선), <태종사의 수국길>(정재교, 가작) 등과 같이 7월 25일 부산관광진흥활성화대책에서도 논의된 바 있는 문화와 스토리가 있는 음식관광자원의 상품화, 자연친화적 생태․지역관광자원의 활성화 등의 추진 과제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특히 지난 7월 중순 전 세계 3억 7천만 가구가 시청하고 있는 ‘CNN International’의 여행 전문 프로그램인 ‘CNNGo’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금정산성, 범어사, 자갈치시장 등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의 사진 작품도 다수 출품되었다.

   
▲ (사진제공:부산시청)특선 - 배병욱 <가덕도 전경>

  
  공모전 대상작에는 부산시장상 및 상금 300만 원, 우수상은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지회장상 및 200만 원, 특별상은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및 100만 원 등 총 91명에게 1,59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제16회 부산국제관광전(9.6~9.9, 벡스코)’과 연계하여 오는 9월 7일 벡스코 1층 행사장에서 열리게 되며 당선작들은 부산국제관광전 기간동안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부산시는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들을 향후 국내․외 관광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부산시청)특선 - 심규숙 <다문화가족김치체험>
제14회 부산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입선자 명단 및 작품 사진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시지회 홈페이지(www.paskb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진제공:부산시청)가작 - 김명신 <축제1-1>

   
▲ (사진제공:부산시청)

   
▲ (사진제공:부산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