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교육 실시
상태바
사천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교육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2.0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글로벌뉴스통신] 사천시는 오는 12월 8일 오후 1시 55분부터 18시 까지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살기좋은 아파트 만들기를 위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변호사로 계시는 최유란 강사님의 ‘공동주택 사업자 선정 및 장기수선계획 수립·조정에 관한 사항’과 중앙공동주택주택관리지원센터 이규만 강사님의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에 관한 사항’에 관한 내용으로 2시간씩 4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사천시는 공동주택 비리와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매년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올바른 아파트 사업자선정 및 장기수선계획 요령과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에 대한 사항을 사례개선 위주로 진행함으로써 입주자대표회의의 역량을 강화하고 투명한 사업자 선정 및 원활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이 되도록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천시는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회계사, 건축사, 주택관리사, 공무원 등 관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17년도 상·하반기 관리실태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하였으며 점검결과를 해당 공동주택 입주민들에게 공지하는 한편 지적사례에 대하여 시정 및 개선요구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