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들의 장담그기 비법 무료 수강
상태바
명인들의 장담그기 비법 무료 수강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2.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농업기술센터는 우리의 전통 음식인 장 만들기 강좌를 2월 18일(월)~20일(수)까지 3일간 개설하고 참여시민 300명을 오는 12일(화)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달 18일(월)에는 서울의 명인으로 유명한 장 담그기 기능보유자인 조숙자씨, 19일(화)에는 경기 음식문화 연구원에서 장 아카데미 강사 등 경기도를 대표하는 박종숙씨, 20일(수)에는 지리산학교 대표인 지리산 명인 고은정씨가 강의를 맡아 서울시민들에게 명인만의 비법을 전수해 줄 예정이다.

 강의시간에는 콩과 소금을 선택하는 방법, 메주 쑤기와 띄우기, 장 가르기 등을 배워보고 된장과 간장 등 전통장 만드는 모습을 시연한다. 뿐만 아니라 명인이 담근 장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특히 정월 즈음에 담근 장은 숙성기간이 길어 깊은 맛을 볼 수 있어 지금이 장 담그기 알맞은 시기이다.

 이한호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우리나라 전통 발효음식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가정에서 직접 장 담그기를 희망하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이런 시민들의 관심 사항을 반영하여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가족의 건강과 풍성한 식탁을 위한 정월장 담그기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강의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오늘 11시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시민교육팀 선착순 모집이며 참가비는 무료다.문의는 전화 459-89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