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일행, 호찌민-경주엑스포 방문
상태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일행, 호찌민-경주엑스포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1.23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글로벌뉴스통신]베트남을 방문 중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이철우 최고위원, 이재만 최고위원, 전희경 대변인 등 일행이 22일 오후 4시30분경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현장을 찾았다. 홍준표 대표 일행은 행사가 열리고 있는 호찌민시 소재 9.23공원을 둘러보고, 벤탄극장에서 열리고 있는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을 관람했다.

홍준표 대표는 경상북도 23개 시·군의 홍보 부스와 붓글씨 등의 전통 체험관, 백제관, 대구관 등 광역자치단체의 홍보 부스를 돌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북·경주홍보관, 신라역사문화관, 유교문화교류관, 새마을관이 위치한 한국문화존 곳곳을 꼼꼼히 관람하며 다양한 체험을 하는 등 행사프로그램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사진제공:경주엑스포)홍준표 대표 경주엑스포 방문 - 9.23공원 내 한국전통 풍물패의 징을 치고 있는 홍대표

유교문화교류관에서는 ‘한국유교, 베트남에 날다’, 경북·경주 홍보관에서는 ‘경주엑스포 축하합니다’라는 글을 방명록에 남겼다. 특히 신라역사문화관에서 석굴암HMD 트래블 체험을 직접 해보는 등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콘텐츠에 대한 각별함을 드러냈다.

한국에 시집 온 베트남 결혼이민여성들로 구성돼 호찌민-경주엑스포에 파견 나온 ‘다문화 통역홍보 서포터즈단’도 만났다. “모국에 와서 한국을 홍보하고, 한국과 베트남 문화교류의 가교역할을 하느라 수고가 많다’며 일일이 악수를 나눴다.

홍 대표는 호찌민 현지기업에서 언어와 일을 배우며, 주말에는 호찌민-경주엑스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경주정보고등학교 학생 10명을 만찬장으로 초대해 격려하기도 했다. 이 학생들은 지난 7월 (재)문화엑스포와 경주정보고등학교가 체결한 ‘글로벌인재 양성 업무협약’에 따라 베트남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다.

(사진제공:경주엑스포)홍준표대표 호찌민경주엑스포 방문 - 경북내 다문화통역서포터즈와의 기념촬영

이 자리에서 홍 대표는 “지역의 글로벌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좋은 사례”라며 “국내 일자리가 부족한 만큼 우리 젊은이들의 해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오후 7시 홍 대표 일행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상설 공연물로 호찌민에 와서 연일 만석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플라잉’을 관람했다.

경주에서 날아온 역대급 넌버벌 공연에 객석에서는 연신 감탄사와 박수가 터져 나왔고, 홍 대표도 호찌민 시민들과 함께 1시간 동안 공연에 몰입했다.

홍 대표는 “재미, 감동, 박진감까지 갖춘 아주 멋진 구성의 공연”이라며 “젊은 베트남을 제대로 겨냥한 콘텐츠”라고 극찬했다. 이어 “우리 문화를 해외에 널리 알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같은 행사가 매년 개최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23일 오전 호찌민대학교에서 열리는 ‘베트남 새마을 국제포럼’에 참석한 후 오후에 귀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