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영, ‘재해위로금’ 지급대상에 참전유공자 포함!
상태바
김해영, ‘재해위로금’ 지급대상에 참전유공자 포함!
  • 이영득 기자
  • 승인 2017.11.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기금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

[국회=글로벌뉴스통신]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의원(부산 연제·정무위)은 국가유공자 등이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재해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위로·격려와 재해복구 지원을 위해 지급하는 ‘재해위로금’의 지급대상에 참전유공자에게도 포함하도록 하는 「보훈기금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지난 17일(금) 발의했다고 밝혔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이영득기자)김해영 의원(부산 연제·정무위)

현행 「보훈기금법」과 동법 시행령, 재해위로금 지급규정(국가보훈처훈령 제1157호)은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재해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및 유가족에 대한 지원금으로 ‘재해위로금’을 규정·지급하고 있다.

그런데 참전유공자의 경우에는 국가유공자 등과 달리 재해위로금의 지원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지 않아, 재해를 입은 참전유공자와 타 보훈대상자와 형평성에 맞지 않는 문제가 있다.

이에 재해위로금의 지급 대상에 참전유공자를 포함시킴으로써 형평성을 제고하고 참전유공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려는 것이다.

김해영 의원은 “그동안 참전유공자에 대한 재해위로금 지급 근거가 없어 재해로 피해를 입은 많은 참전유공자 분들이 어려움을 겪어왔다”고 지적하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분들이 소외되지 않고 골고루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