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남부발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11.18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산업 보호로 Industry 4.0 생태계 조성 및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
(사진제공: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 이상대 정보전략실장(왼쪽 두 번째)과 직원들이 제5회 소프트웨어산업보호대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한국남부발전(주)(사장직무대행 이종식)이 국내 소프트웨어산업 생태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

남부발전은 1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소프트웨어(SW)산업보호대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산업보호대상은 행정안전부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타임스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정부의 제4차 산업혁명 및 지능정보화 산업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산업보호에 앞장선 모범기관을 시상하여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남부발전은 ▲소프트웨어 관리기준 및 프로세스 정립 ▲정보보안, 자산관리시스템 등을 활용한 전문시스템 구축 ▲전 직원 대상 소프트웨어 산업 중요성 교육 ▲현장보안감사를 통한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 차단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 노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모범사례로 평가받아 본 상을 수상하였다.

남부발전 이상대 정보전략실장은 “이번 수상은 국내 소프트웨어산업보호 및 활성화에 기여한 남부발전의 노력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남부발전은 향후에도 체계적이고 선도적인 Industry4.0 생태계 조성 및 소프트웨어 산업보호 발전 노력을 통해 ICT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