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우철 경주경찰서장, 동국대 경주 초청 특강
상태바
양우철 경주경찰서장, 동국대 경주 초청 특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1.17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양우철 경주경찰서장은 지난 16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경ㆍ학 교류 확대 및 공동체 참여치안 활성화』라는 주제로 초청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동국대와 경주경찰서의 경ㆍ학 협력 교류차원에서 이루어 졌으며, 동국대학교 행정경찰공공학과 재학생 70여명이 참석하였다.

양우철 서장은 특강에 앞서 지역의 중요 문화유적지 등을 흥미롭게 소개하며 학생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경찰업무 소개 ▲공동체 참여치안 활성화 및 역할 등 사례를 중심의 현장감 있는 강의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사진제공:경주서)양우철 경주경찰서장 동국대 경주캠퍼스 초청 특강 기념

아울러 양우철 서장은 특강을 통해 “최근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급변하는 치안환경에 대처함에 있어 무엇보다 공동체 참여치안의 중요성과 활성화를 위한 경ㆍ학間의 역할과 협력을 당부 했다”.

한편 이날 특강에 이어 경ㆍ학 교류 확대차원에서 경찰서 신임 경찰관 8명과 재학생이 함께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직업선택, 경찰관으로서 경험ㆍ노하우(tip) 전달 등 학생들과 소통하고 공감할수 있는 유익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특강으로 “경찰업무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이해와 함께 젊은 경찰관으로부터의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향후 자신의 진로선택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라는 학생들의 반응과 함께 경주경찰 역시 대학과의 공동체 참여치안 활성화를 위한 협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