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울진 생태문화관광도시 우뚝
상태바
세계속의 울진 생태문화관광도시 우뚝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1.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문화 관광도시 브랜드 베트남·중국 등 국제적으로 인식될 전망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군수 임광원)은 군 대표 브랜드인 ‘생태문화관광도시’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베트남·중국·일본 등 주변국과의 국제교류를 활성화해 나아가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5월 중국 쓰촨성 두장옌시와 우호교류협약을 맺은데 이어  지난 3월 베트남 풍디엔 현을 방문하여 우호교류의사를 타진했으며, 이번 11월 12일 베트남 후에성 풍디엔 현과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울진군)세계속으로 뻗어가는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새마을세계화 시범마을(짝포마을)}

풍디엔 현은 울진군이 지원하여 진행하고 있는 새마을세계화 시범마을인 짝포마을도 소재하고 있어, 이번 협약체결로 풍디엔 현과 교육·문화·관광 등 많은 분야에서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또한 풍디엔 현과는 이번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우호교류를 위한 양국 도시의 실무단 접촉이 진행될 예정이며, 울진군의 농 ‧ 어업 생산 가공품 등이 울진군 상표로 동남아시아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미 자매결연 도시로 교류 중인 일본 오마에자키시 및 중국 두장옌시와도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는 등 적극적인 국제교류로 울진군의 ‘생태문화관광도시’ 브랜드의 국제적 인식 제고는 물론, 환동해시대의 동해안 중심 지방자치단체로서 울진군의 역할이 더욱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