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수 고창 부군수, 내고장 주소 갖기 협의 기업체 방문
상태바
이길수 고창 부군수, 내고장 주소 갖기 협의 기업체 방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1.1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창군청) 이길수 고창 부군수, 내고장 주소 갖기 협조위한 기업체 방문

[고창=글로벌뉴스통신]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인구 늘리기를 위해 다각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출산과 고령화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뛰는 고창, 고창사랑 인구늘리기’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고창군은 16일 이길수 고창군부군수와 민생경제과장 등이 지역 내 우량 기업인 매일유업 상하공장과 현대종합금속에 방문해 ‘내 고장 주소 갖기 운동’에 협조를 구했다.

기업체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저출산과 고령화로 기업체에서도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비롯해 기업을 운영하면서 각종 규제 등으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구정책과 기업을 위한 규제완화 방안들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 경쟁력 유지를 위해 인구증가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에 이해를 같이했다.

기업에서는 역량이 뛰어난 인력을 공급 받고 군에서는 군정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적정 인구의 유지가 필수적이라는 것에 공감하면서 고창군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은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상생을 위한 협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이길수 부군수는 “실질적으로 인구가 늘어날 수 있으려면 고창군 구성원 모두가 절실한 마음으로 힘을 모아야만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협조를 지속적으로 구하고, 군민 모두가 인구감소에 대한 위기감을 깨닫고 군 경쟁력 유지를 위한 적정인구의 중요성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