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축제 ‘foot foot한 성동’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문화예술축제 ‘foot foot한 성동’ 성황리에 개최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11.01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문화재단)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지난 28일(토) 성수동 수제화 거리 문화예술축제 ‘풋풋(foot foot)한 성동’을 개최했다. 올해 들어 4번째 진행된 행사이다. 10월 행사는 ‘풋풋한 장인의 집-수제화 장인이 사는 마을의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작가들의 공공미술 프로젝트, 구두를 테마로 한 여러 체험행사, 마술 버스킹, 성수동 투어 프로그램, 성수 구두 경매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는 연무장길, 슈스팟 성수(2호선 성수역 내 수제화 전시관), 구두테마공원, 성수 수제화 희망플랫폼, 수제화 장인의 집 2곳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3,000명 이상이 다녀갔다. 구두 부자재거리로 유명한 연무장길에는 무료 구두 수선 및 리폼 체험, 성수 마실(수제화 거리 투어), 성수고도 경매행사 등이 진행되어 수제화 거리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구두 테마 역으로 운영 중인 2호선 성수역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마술 이벤트를 실시하여 역사 내 수제화 전시관인 슈스팟 성수를 소개했고, 지난 9월 26일(화) 개관한 성수 수제화 희망플랫폼에서는 성수동 수제화 장인과 미래의 수제화 장인이 될 오산대학교 IT 신발산업과 학생들이 함께 20여 족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했다. 성수동 투어 프로그램인 성수 마실에는 인력거 투어를 처음으로 도입하여 성수동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했다.

‘장인의 집 꾸미기’ 행사는 가정집 지하나 상가 옥상 등지에서 간판 없이 운영되는 수제화 공장 및 가게를 선발하여 외관을 정비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예술가들이 시민참여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진행했다.

‘2017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풋풋한 성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성동문화재단,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추진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성동구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작은 음악회와 더불어 지역특화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오는 12월 2일(토) 마지막 지역특화 프로그램 ‘풋풋한 성동 수제화 거리에서 만나는 미리크리스마스’가 개최될 예정이다. 구두 테마공원을 중심으로 수제화 거리 일대에서 수제화 장인의 집 꾸미기 확대 운영, 성수 수제화 창고 대방출, 어린이 구두 디자인 공모, 구두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풋풋한 성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성동문화재단 정책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