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의 한구석에’, BIAF 2017 장편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이 세상의 한구석에’, BIAF 2017 장편 부문 대상 수상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10.26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IAF 2017) ‘이 세상의 한구석에’ 포스터, 대상을 수상한 카타부치 스나오 감독

[부천=글로벌뉴스통신] 역대 최다 출품작, 세계 각국의 화려한 게스트 등으로 관심이 쏠렸던 제19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17)이 24일(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가장 관심이 쏠렸던 국제경쟁 장편 부문의 대상은 카타부치 스나오 감독의 ‘이 세상의 한구석에’가 수상했다.

장편 부문 대상 수상작 ‘이 세상의 한구석에’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평범한 소녀 ‘스즈’를 통해 전쟁의 참혹함을 돌아보는 이야기로, 2016년 인기작 ‘너의 이름은’을 누르고 일본 아카데미 영화제 애니메이션 부문 작품상을 수상을 비롯한 제41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심사위원 특별상, 제 27회 자그레브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경쟁부문 후보 등 주요 애니메이션영화제의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카타부치 스나오감독은 ‘이 세상의 한구석에’ 대상 수상에 대해 “장편 제작하면서 너무 힘들고 제작할 때 좌절하고 싶었지만, 한국의 제작사가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22년간 많은 도움을 준 동료들에게 감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단편 부문 대상 수상작은 슬로베니아 감독 스펠라 카데즈의 ‘나이트호크’가 차지했다. 학생 부문 대상은 장나리 감독의 ‘아버지의 방’이 수상했으며, 장편 부문 심사위원상은 ‘에델과 어니스트’, 단편 부문 심사위원상은 ‘할아버지는 바다코끼리’가 수상했다. 경쟁 전 부문에 후보작을 출품하며 눈길을 끌었던 빌 플림튼 감독은 ‘우아한 복수’로 장편 부문 우수상, ‘노 스노우 포 크리스마스’로 TV&커미션드부문 심사위원상을 받아 2관왕의 영예를 얻었다.

장편 부문 대상이자 폐막작으로 선정된 ‘이 세상의 한구석에’는 폐막식이 끝난 후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폐막작 상영을 통해 다시 한번 관객에게 선을 보였다. 또한, 11월 중, 국내 개봉을 통해 한국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