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 이력제 보안라벨로 국내산 소금 확인하세요”
상태바
“천일염 이력제 보안라벨로 국내산 소금 확인하세요”
  • 이길희기자
  • 승인 2017.10.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엘앤비, 조폐공사 위변조방지 기술 적용한 정품인증 라벨 생산 ․ 공급
(사진제공:조폐공사) 무궁화엘앤비 천일염(天日鹽) 이력제 보안라벨

[전북=글로벌뉴스통신]김장철을 맞아 전남 신안이나 전북 부안 등지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천일염(소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국산인지 수입산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무궁화엘앤비(천안 소재)는 한국조폐공사의 도움을 받아 ‘국내산 천일염(天日鹽) 이력제 보안라벨’을 제조 ․ 공급해 소비자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무궁화엘앤비(무궁화LNB)는 23일 조폐공사 위변조방지 기술인 고스트씨(Ghost-see)를 적용해 만든 ‘국내산 천일염 이력제 보안라벨’을 관련업체에 올해 700여만장(3억원 규모)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보안라벨은 국내산 천일염 14만톤의 포장지에 부착돼 국내산임을 인증하게 된다.

‘천일염 이력제 라벨’제도는 천일염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기록 ‧ 관리해 국내산 정품 소금을 확인할 수 있게 하고, 문제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토록 하기 위한 것이다. 수입 천일염이 유통 과정에서 국내산 천일염으로 둔갑해 판매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를 막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조폐공사의 위변조방지 기술인 고스트씨(Ghost-see)는 라벨 복사시 숨은 글자가 나타나는 복사방해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라벨을 ‘수무늬 앱’을 통해 비쳐보면 정품의 경우 숨겨진 문자나 그림이 표시돼 진짜와 짝퉁을 구분할 수 있다. 수무늬 앱은 조폐공사가 위변조 방지를 위해 만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다.

무궁화엘앤비는 매뉴얼팩(부착형 설명서)에서부터 보안 스티커, 산업용 스티커, 책자 라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업체로, 1997년 천안에서 설립된 이후 매년 30%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수입에 의존하던 다면 스티커와 책자 라벨을 국내 최초로 개발, 국산화했으며, 매뉴얼팩도 자체 개발 후 특허등록을 완료해 유한양행 등 국내 제약사 150곳 및 글로벌 제약사에 공급중이다. 삼성전자 농협 롯데리아 등이 고객사이기도 하다. 충청남도 유망 중소기업 선정, 천안시 기업경영 대상 수상은 물론 2015년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재육성 중소기업 지정 등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무궁화엘앤비 설기현 대표는 “천일염 이력제 라벨은 수입산을 국산으로 알고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피해를 막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조폐공사의 기술을 적용한 정품인증 라벨이 사업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