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7 신라 왕들의 축제 20일 개막
상태바
경주시, 2017 신라 왕들의 축제 20일 개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0.1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공연 ‘신라 시조왕! 알에서 태어나 세상을 밝힌 임금’과 화랑무 등 축하공연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에서는 신라 천년, 56왕의 위대한 서사를 재조명하는 '2017 신라 왕들의 축제(Silla Kings Festival)'가 20일 경주동부사적지 첨성대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2017 신라 왕들의 축제는 경북도·경주시가 주최하고 경북신문이 주관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설화속의 신라 56왕과 왕릉·유적지에 얽힌 이야기 등을 다채로운 전시·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풀어낼 예정이다.

(사진제공:경주시) 지난해 신라 왕들의 축제, 왕의 나드리 공연을 준비중 한 장면

개막일인 20일 오후 6시30분 주 행사장 무대에서는 신라 고취대 실내악단과 가수 지원이의 식전공연에 이은 ‘신라 시조왕! 알에서 태어나 세상을 밝힌 임금'을 테마로 첨단장비를 활용한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주제공연, 화랑무 공연단과 초대가수 신유 공연, KBS 불후의 명곡 김나니&정석순 부부, 러시아 삼바 해외 공연단 등의 축하 공연이 이어져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서 56왕 이야기, 왕릉에 얽힌 이야기 및 왕릉위치, 56왕 유적지 안내, 옥사탈출 등 테마이야기와 세계음식, 신라 공예품, 전통공예품, 공동브랜드 이사금 특산물 판매장, 떡메치기, 임신서기석 탁본체험, 신라복식체험, 주령구만들기, 신라금관 만들기, 말·닭 상징동물 만들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많은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21일부터 22일까지는 ‘신라저자 풍경', ‘신라왕 스무고개 골든 벨을 울려라', ‘토론배틀 신화백회의', 줄타기 공연, 왕의 연회(비스타 with 싸군, 브랜뉴걸), 신라 대면(가면) 무도회, 신라 왕과의 만남, 가수 강민 공연 등이 쉴 틈없이 이어지며 경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