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7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포항시, 2017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0.18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접수된 145건의 시민제안 사업에 대한 심사 및 우선순위 선정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8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용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2018년 당초예산 편성에 앞서 올 한해 시민들이 제안한 주민참여 예산사업 145건에 대하여 심의하고, 그 시급성과 효율성 등을 따져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개최됐다.

앞선 9월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을 시민제안사업에 대한 현장방문을 통해 제안자들로부터 직접 사업에 대한 내용을 경청하고, 4개 분과위원회별 현장방문 결과와 토의를 거쳐 35개의 주요사업을 선정해 정기회의 안건으로 상정했다.

(사진제공:포항)2017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현장방문 결과 선정된 35개 사업에 대해 검토와 토론을 거쳐 채점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해 포항시로 제출했다. 포항시는 우선사업으로 선정된 시민제안사업은 2018년 당초예산 편성 시 우선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김용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은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들의 피부에 와닿는 사업들이 우선순위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제안사업이 많아 심사에 애로는 있었지만,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시민에게 유익한 사업이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편성되고 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민선6기 출범 후, 시민과 함께하고 공감하는 소통행정을 위해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조례’를 개정, 포항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