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평사리 토지문학제 14일 개막
상태바
하동 평사리 토지문학제 14일 개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0.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경연.공연.체험.전시 등 모두 45개 프로그램 준비

[하동=글로벌뉴스통신] ‘평사리의 너른 품, 문학을 품다’를 주제로 한 2017 토지문학제가 14일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 하동 악양면 평사리 최참판댁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하동군이 주최하고 토지문학제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토지문학제는 문학수도의 명성과 <토지>의 문학적 위상에 걸맞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국내 유명 문인 및 역대 수상자 참여를 확대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문학제로 승화하고자 15일까지 이틀간 문학·경연·공연·체험·전시 등 모두 45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문학제에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맛과 즐거움을 더해주는 떡메치기, 하동의 맛 주전부리, 최참판댁 추수하는 날, 용이네 이엉 잇기, 전통혼례 포토존, 추억의 책방, 청소년 다례시연, 방문객 제기차기 등이 행사 이틀간 계속된다.

그 외 카페 양탕국 대한제국을 담다, 동심의 세계로 풍선타고 GO GO, 울타리(문고리) 시화전, 알프스 하동 5행시 짓기, 소설 <토지> 도입부 담장 걸개 그래픽 노블 전시, 하동관광 사진 전시, 강태웅의 동양화 전시, 동양자수 전시 등도 행사기간 이어진다.

군 관계자는 “문학수도이자 <토지>의 배경에 걸맞게 박경리 선생의 삶과 문학적 업적을 기리는 다채로운 행사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참신한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평사리 너른 품에서 문학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