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경주는 만원
상태바
추석 연휴 경주는 만원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0.0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연휴기간 동안 40만여명 찾아’경주관광정상화

[경주=글로벌뉴스통신]지난달 30일부터 시작된 10일간의 역대 최장 추석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경북관광공사와 경북도가 마련한「초대박 관광세일」과 「추석연휴 내고향 구석구석 둘러보기」「한가위 추석연휴 경북관광 알리기」거리홍보 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4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았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시작된 황금연휴를 맞아 보문관광단지의 대명, 한화, 켄싱턴 등 콘도업체와 힐튼, 현대등 특급호텔이 만실을 이루는 등 단지 내 4천여 객실들은 연휴기간 내내 몰려드는 관광객들로 평균 98%의 숙박 점유율을 나타냈으며, 연휴기간중 열린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 봉화송이축제에도 예년에 비해 휠씬 많은 관광객이 찾았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부관광공사)달빛걷기(10.4)-참가자들

또한 해외관광시장 다변화에 주력한 결과, 국경절 연휴를 맞아 보문관광단지를 찾은 중국 관광객은 물론 일본, 대만, 싱가폴, 홍콩 등 동남아관광객 4,000여명도 단지 내 콘도, 호텔에 머물며 핑크뮬리와 가을꽃으로 물든 경주의 가을을 만끽 했다.

공사는 먼저 연휴 첫날인 지난달 30일 첨성대와 동궁과 월지 일원에서 경주를 찾은 중화권관광객 300여명을 초청해 환대행사를 개최해 연휴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추석 당일인 4일에는 김대유 경북관광공사 사장과 임직원, 관광경찰대원 등 50여명이 보문단지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팸플릿과 기념품을 나누어 주며 경북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직접 감사인사를 전하는 길거리 환대 행사를 가져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보문거리홍보(김대유사장과 임직원, 관광경찰 단체)

또한 연휴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한가위 스페셜 보문호반 달빛걷기」에는 경주를 찾은 관광객은 물론 고향을 찾은 출향인 2,000여명이 가을빛으로 물든 보문호반길을 걸으며, 저마다의 소원도 빌고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5일부터 8일까지 보문수상공연장에서 릴레이로 이어진 「추석 !꽃보다 공연!」에는 통기타, 록밴드, 성악 크로스오버, 보컬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을 연일 펼쳐 공연장을 찾은 1만여명의 관람객에게 잊을수 없는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경주월드, 세계자동차박물관 등 전시 및 놀이시설에도 벚꽃시즌에 버금가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찾아 활기가 넘치고, 가을빛으로 물든 보문호반길과 물레방아광장에도 산책과 연휴를 즐기는 많은 관광객들로 넘쳐났다.

공사가 젊은 층의 관광객에게 경북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운영중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경북나드리 등의 SNS에도 경북의 맛집, 가볼만한 여행지 등을 하루 수백명의 유저들이 경북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10월4일 달빛걷기 참가자들 수상공연장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연휴동안 공사 임직원들은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돕기 위해 총괄 상황실 설치,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 관광지 안내와 질서계도를 위해 연인원 860명이 비상근무를 통해 관광편의 제공에 전념했다.

공사는 이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5일까지16일간 펼쳐지는 가을여행주간 행사에도 경북만의 특화된 관광상품과이벤트 마련으로 더 많은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국,내외 어려운 사정으로 관광객이 줄어 어려움도 있었으나, 이번 추석연휴를 기폭제로 경북관광이 정상화 되었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우리 경북만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뛰어난 문화유산을 접목시킨 특화된 관광상품개발과 실시간 SNS홍보 등 홍보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경북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