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2017년 고용디딤돌 「유소년승마지도 과정」 교육
상태바
마사회, 2017년 고용디딤돌 「유소년승마지도 과정」 교육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7.10.06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2017년 고용디딤돌 유소년 승마지도과정 교육개시.왼쪽에서 네번째 배광석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장

[과천=글로벌뉴스통신]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은 지난 9월 26일(화) ‘고용디딤돌 유소년승마지도 과정’ 입소식을 개최하고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고용디딤돌 사업은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직업훈련을 통해 실무역량과 기본 소양을 갖춘 말산업 전문인력을 육성, 말산업분야 청년 구직자의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국마사회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은 2017년 말산업 분야의 유망직종인 말조련ㆍ승마지도ㆍ재활승마ㆍ말관리ㆍ유소년승마지도 5개 분야에 대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난 2월부터 교육훈련을 실시중이며,교육기간은 과정별로 2개월에서 7개월이고 교육비는 전액 국가에서 지원된다.

‘유소년승마지도 과정’은 17년 신규 개설 과정으로 실기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명의 교육생 대상으로 약 2개월간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마술학, 유소년 승마지도법, 아동심리학, 마사실습 등 유소년 전문 승마교관 양성에 특화된 것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승마장, 말조련업체, 말목장 등 말산업체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배광석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장은  “동 교육과정이 말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희망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 교육기간동안 배움에 불편함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