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경찰 경주 CCTV 통합관제센터 방문
상태바
대만경찰 경주 CCTV 통합관제센터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9.26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관제시스템 둘러보고 사건사고 예방 및 대응방법 벤치마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에서는 대만 타이난시 경찰국일행 20명이 25일 경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하여 실시간 사건사고 예방 및 대응방법과 구축시설물을 벤치마킹 했다.

이날 타이난시 경찰국 일행은 손삼주 통합관제센터팀장으로부터 통합관제센터 운영현황 및 실시간 관제 기법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즉석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우수한 경주시의 관제시스템을 둘러봤다.

(사진제공:경주시)대만 타이난시 경찰국 일행, 경주CCTV 통합관제센터 방문

특히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방범, 어린이보호, 문화재보호, 재난관리, 산불감시, 차량번호인식시스템, 불법쓰레기 투기단속과 관내 초등학교까지 2,200여대의 카메라를 한곳에 통합 후 모니터링하여 실시간으로 사건을 예방하고 대응한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연신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이날 경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벤치마킹으로 다양한 부분에서 수용할 것은 수용하여 향후 타이난시의 평온한 치안환경 유지를 위해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손삼주 통합관제센터팀장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범죄와 사고를 줄이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라며,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