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상태바
경주시,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9.25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9일 위문기간 시청 간부들 위문행렬, 8,043세대 방문 1억9천만원 상당 후원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에서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풍요롭고 따뜻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이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하여 위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추석맞이 위문은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로하고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을 위로하여 삶의 희망과 용기를 부여하고 형식적인 위문이 아니라 실질적 지원을 통한 범사회적 이웃사랑 실천운동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다.

(사진제공:경주시)최양식 경주시장이 사회복지 노인시설을 방문 하여 격려하고 있다

25일 불국동의 노인 및 아동양육시설을 방문한 최양식 경주시장은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시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살고 함께 나누는 품격 있는 도시건설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인사를 전하며, 개인위생과 건강관리 등을 당부하고 이들의 안부를 살폈다.

시에서는 이번 추석맞이 위문기간을 지난 2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9일간으로 설정하고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사회복지시설 32개소 927명 및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를 비롯한 어려운 이웃 8,043세대를 방문하여 총 1억9천만원 상당의 후원금품 및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25일 최양식 경주시장을 필두로 강철구 부시장을 비롯한 국ㆍ소장들도 차례로 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생활자들을 위문할 예정이며, 각 읍면동장들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로하기 위해 방문을 앞두고 있어 이번 추석은 따뜻한 명절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