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상태바
‘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 이길희기자
  • 승인 2017.09.2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결제시 복잡한 절차 대신 은행 앱 연동한 간편한 결제 서비스 제공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온라인 결제시 사용하던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를 대신하는 ‘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실시간 계좌이체는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 많은 항목을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는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인 ‘원터치개인’ 앱에서 추가적인 앱설치 없이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앱 로그인과 계좌비밀번호 만으로 결제 가능하다. 생채인증을 이용한 비밀번호 입력도 가능하다.

대상고객은 만 14세 이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을 이용중인 고객이며, 이용방법은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시 실시간 계좌이체를 선택후 ‘우리은행간편결제’를 클릭하면 된다. 이용한도는 1일 최대 200만원이다. 현재 LG유플러스와 제휴된 10만여 개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시 사용하던 실시간 계좌이체에 비해 간편하고 빠른 결제가 가능하다.”라며 “계좌기반의 우리은행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어 위비페이, 위비멤버스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합해 보다 편리한 결제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