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한국재발견-경기 시흥」편 방영
상태바
KBS 1TV 「한국재발견-경기 시흥」편 방영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3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한국지역진흥재단과 한국방송공사(KBS)가 공동으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한국재발견-경기 시흥」편이 오는 8월 3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60분간 KBS 1TV에서 방영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재조명하는 고품격다큐멘터리 「한국재발견-경기시흥」편은 ‘흥겨움이 시작되는 생명의 땅’을 부제로 하며, 가족과 함께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자연이 주는 순수함과 도시의 편리함이 공존하는 시흥의 감춰진 매력을 집중 재조명한다.

  ‘그녀를 만나는 곳 100m전’이라는 노래로 잘 알려진 가수 이상우 씨가 안내하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갯골생태공원, 오이도, 호조벌, 물왕저수지,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등 시흥시 명소 곳곳의 숨겨진 역사와 이야기를 Full HD 화면으로 담아낸다.

 특히 갯골생태공원 염전 체험과 ‘파라모터’ 체험은 이상우 씨가 직접 참여하여 생동감을 더한다. 또한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횃불 하나에 의지하여 갯벌에서 방게를 잡는 모습은 옛세대들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젊은 세대들에게는 이채로운 풍경을 선사한다.

 제작을 지원한 우정욱 시흥시 공보정책담당관은 “한국재발견이라는 프로그램 타이틀처럼 이번 방송을 통하여 시청자들이 시흥의 매력을 재발견하게 되었으면 좋겠다. 서울에서 지하철로 한 시간이면 올 수 있는 우리 시흥은 도시와 자연의 경계가 사라지는 쉼과 같은 도시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안동권씨 화천군파(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의 중시조)의 선산인 관곡지에 대한 내용이 방송된다.

 한편 제작진의 촬영모습은 시흥방송국 <위클리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위클리뉴스 2013. 7.6일 참조 http://www.siheung.go.kr/shtv/p=1811). 기타 방송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공보정책담당관실(☎031)310-67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