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주둔 한·미해군 지휘관」명예시민증 수여
상태바
「부산주둔 한·미해군 지휘관」명예시민증 수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1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내·외 홍보 및 한·미해군 군사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12일, 정진섭 해군작전사령관과 브래드 쿠퍼(Brad Cooper) 주한미해군사령관에게 ‘부산광역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정진섭 해군작전사령관은 ‘16. 10월부터 신년 해맞이 행사, 시민과 함께하는 음악회 개최와 함정공개 행사(어린이날, 부산항 축제 등)를 통한 부산시민과의 유대강화와 증진에 노력하였으며, 외국 함정의 부산방문을 적극 유치하고 방문 군인들에게 국제시장, 해운대, 범어사 등 부산 명소방문을 권장함으로 해양수도 부산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데 노력하였다.

주한 미해군사령부 사상 최초로 부산에서 취임한 브레드 쿠퍼(Brad Cooper)주한미해군 사령관은 부산이 매력적인 근무지임을 알리기 위해 부산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매년 해운대에서 미해군 창설 기념행사를 국내·외 주요 귀빈들을 초청하여 개최함으로 부산홍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한미동맹친선협회로부터 미해군 최초로 ‘구태일(龜泰日)’이라는 한글이름을 부여받고, 부산‘구’씨의 시조가 되는 등 남다른 부산사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북한이 6차 핵실험을 하는 등 한반도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한·미 해군 지휘관의 부산광역시 명예시민증 수여로 한반도 해양안보와 연합 해양방위태세 강화에 헌신하고 있는 한·미해군 장병들의 사기진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 명예시민은 시정홍보물 제공, 기타 연하장 및 각종 주요행사에 초청하는 등 명예시민으로서의 상응하는 예우를 제공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