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라스팔마스시와 교류협력
상태바
부산시, 라스팔마스시와 교류협력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0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스팔마스시와의 교류협력 의향서 체결로 양도시간 우호증진
(사진제공:부산시) 서병수 시장, 아우구스토 이달고 라스팔마스 시장 ‘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7일 오전 10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서병수 시장, 스페인의 아우구스토 이달고 라스팔마스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스페인 카나리아 군도에 있는 라스팔마스는 스페인에 속해 있지만 지리적으로 모로코 앞바다에 있어 서부 아프리카 진출의 주요 전진기지, 양식산업 부문 R&D의 주요한 핵심요충지이며, 연간 1,200만 명이 찾는 해양관광‧레저 도시, 스페인 내 4위‧세계 19위의 항만물동량(150만 TEU)을 가진 해운물류 도시, 석유 시추 선박의 유지‧보수를 위한 기항지로 선박수리산업 등 해양산업이 발달되어 있는 도시이다.

라스팔마스는 1960년대 우리나라 원양어업의 전진기지로 지금까지 주로 수산분야에서 협력이 이루어져 왔으나,『2014년 한-스페인 해양포럼』이후 해양플랜트 및 조선기자재 분야의 협력이 구체화되어 양국 조선해양 기업들이 수차례 방문하였으며, 2016년 부산 세계해양포럼에 라스팔마스시의 해양교통국장외 4명이 방문하여 조선해양기자재 및 해양플랜트 분야 교류에 대해 협의한 바 있다.

(사진제공:부산시) 조선해양기자재 및 해양플랜트 등 해양산업의 교류활성화의 기반마련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라스팔마스 시장의 방문으로 체결된 부산-라스팔마스시간의 ‘교류협력의향서’로 조선해양기자재 및 해양플랜트 등 해양산업분야 뿐만 아니라 향후 양도시의 관심사항인 교통․통신․금융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